IDIS 사용자 인터뷰

이디스를 사용하시고 계시는 대표님들의 생각을 듣습니다

온라인 매뉴얼 | 인테리어프로그램 이디스-LABIN177도입사례
온라인 매뉴얼 | 인테리어프로그램 이디스-LABIN177인터뷰

LABIN177 INTERVIEW

어떤 계기로 이디스 프로그램을 접하게 되었나요?

적을 비롯해 발주, 정산 등 서류작업이 많았어요. 특히 돈과 관련된 일은 직접하다보니, 월말에 정산업무를 하다보면 마감 처리하는데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소요되었어요. 그래서 관련 프로그램을 찾아보게 되었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이디스를 만나게 되었죠.

프로그램 사용 전과 후의 모습을 비교하자면?

선, 반복적인 일을 처리힐 때 소요되었던 시간을 아낄수 있게되었어요. 누구나 그렇겠지만, 개인적으로 시간을 돈으로 생각하다보니 그 부분이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그리고 견적서나 발주서 등을 엑셀로 관리 할 때보다 많이 편하다 생각해요.

몇 년 전에 진행한 현장에 대해 견적을 비롯한 마감재, 손익 등 제가 보고자 하는 정보를 클릭 한번으로 확인이 가능하니까요. 끝으로 예전에는 현장별 수익을 분석하는 것도 시간이 많이 들다보니 1년치에 대한 수익분석이 사실상 불가능했었는데, 지금은 월별 / 년도별 수익을 관리하고 있어요.

사용료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디스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다보니, 사용료가 오히려 싸다는 생각도 듭니다. 업무가 개선된 결과에 비춰볼 때, 거의 한 사람 이상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사용하면서 애로사항은 없었나요?

실 처음에 프로그램 사용법이 익숙하지 않다보니, 조금 헤매긴 했어요. 그리고 초기에 기준정보를 설정할 때 조금 힘들었어요. 당시에는 견적도 특별한 기준이 없었고, 구매처에서 구매하는 자재들에 대한 단가도 별도로 관리를 하지 않는 상태이다보니 그런 자료가 없었거든요.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면, 이디스 프로그램 사용시점이 저희 회사에 전환점이 되었던 것 같아요. 프로그램 사용하는 참에 그런것들을 모두 재정립하게 되었죠.

앞으로도 사용의사가 있으신가요?

연히 써야죠. 아마도 제가 사업을 접지 않는다면 계속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건의할 내용이 있다면?

별히 건의사항은 없어요. 평상시 이슈가 있으면, 빠른 시간내에 피드백을 주셔서 현재는 건의 할 거리가 없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흔쾌히 인터뷰를 허락해 주신 LABIN177 대표님께 다시 한번 고개숙여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